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목포대 교육혁신개발원, 신임교원 교수역량강화 워크숍

  •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 기자
  • 송고시간 2020-07-04 17:22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박민서 총장 "대학과 지역발전위해 노력...대학은 다각적 지원"
목포대학교는 2일까지 이틀간 진도 쏠비치 호텔&리조트에서 ‘2020학년도 신임교원 교수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사진제공=목포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국립 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교육혁신개발원(원장 오장근)은 지난 2일까지 이틀간 진도 쏠비치 호텔&리조트에서 ‘2020학년도 신임교원 교수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민서 총장 및 본부 보직자, 2020학년도에 임용된 신임교원 26명 등 총 50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으며, 코로나 대비 방역실시 및 생활 속 거리두기 원칙을 지키며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신임교원의 안정적인 교육환경 적응 및 수업역량 향상, 교원 간 정보 공유와 커뮤니티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특히 대학의 교육혁신 기본방향에 부합한 지역의 미래 융‧복합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수역량 강화를 목표로 진행됐다.
 
워크숍은 ▶총장 특강 ▶박남기 광주교육대학교 교수의 ‘신임교원을 위한 가슴으로 가르치는 교수법’외부 초청 특강) ▶친목 및 소통의 시간 ▶선배교수에게 듣는 강의노하우 ▶캠퍼스 투어(대불, 남악, 목포 캠퍼스) 등 다채로운 행사로 이뤄졌다.
 
박민서 총장은 “교육, 연구 및 학생지도 등에서 꾸준한 정진과 교육자로서의 소명의식을 가져주길 바라며, 지역과 함께하는 국립목포대학교의 발전을 위해 이바지해 줄 것”을 당부 했다. 아울러 “이를 위해 대학은 신임교수들이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워크숍에 참석한 한 신임교원은 “교수법 특강을 통해 학생들과 적극 소통하는 교수가 되기위해 노력할 것이며, 총장님과 선배 교수와의 소통으로 학교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소감을 밝혔다.
 
jugo33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