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베트남 호치민영락교회 김치두 목사 '주께서 나직히 하시는 말씀을 들었다면 끈질기게 시도하라.'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 기자
  • 송고시간 2020-07-04 22:38
  • 뉴스홈 > 종교
호치민영락교회 담임 김치두 목사.(사진제공=호치민영락교회)


주께서 나직히 하시는 말씀을 들었다면 끈질기게 시도하라.

목회현장에 있을 때일이다. 어느날 저녁 집회 설교를 하고 집에 들어왔는데 집사님 한분이 찾아 오셨다. 적지 않은 금액의 설비 투자를 앞두고 고민하며 기도하는 중이었는데 오늘 말씀으로 통해 확신을 얻어서 투자하기로 결정했다는 것이다. 

그분의 형편을 구체적으로 잘 알지는 못하지만 대략은 이러했다. 젊은 분이고, 설비투자 금액이 당시 투자할 자본이 상당히 큰 규모이고, 더욱이 여유자금으로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대출을 받아야 하고, 투자하지 않으면 감당할 능력이 되지 못해 수주를 받을 수 없고,  투자 하자니 리스크 부담이 큰 상태였다. 

그런데 오늘 말씀을 듣고 확신이 생겨 과감한 투자를 결정했다는 이야기를 하러 오셨다. 그래서 대답했다. 제가 집사님의 사정과 형편을 알고 설교한 것도 아닐 뿐 더러 제가 투자를 하라고 직접 말한 것은 더더욱 아니지 않는가? 다만 하나님께서 오늘 설교를 통해 집사님께 직접 말씀하신 것이니 순종하시면 되고 또한 그 결과에 대한 책임도 하나님께서 지실 것이라 전한 것이다. 

지금 수년이 지났다. 그 집사님의 소식을 구체적으로 접하지 못한다. 하지만 확신하는 것은 설교를 통해 하나님의 메시지를 듣고 순전한 믿음으로 순종했으니 그에 따르는 축복을 충분히 받았으리라 믿는다. 혹 그 투자로 통해 한 동안 고통을 당했더라도 결국은 유익되게 하심의 역사가 발동 되었을 것이라 생각한다. 


근래 페이스북을 통하여 인상깊게 본 동영상이 두개 있다. 한가지는 도전하지 않으면 아무런 역사가 일어나지 않는다 그리니 시도(try)하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영상이다. 다른 하나는 20-30대로 보이는 건장한 청년이 스케이트보드를 타고 계단위에서 아래로 뛰어내려 숫한 실패의 과정을 거처 결국 안전하게 착취하는 성공장면을 보여주는것이다.

도전하라는 메시지의 영상은 끝까지 보지 않았지만 도전이라는 단어는 확실하게 각인되었다. 그리고 스케이트보드를 타고 계단을 뛰어내리는 영상은 끝까지 보았는데 그 클립의 끝까지 도전하여 실패하는 장면이 대부분이었다. 그런데 보드를 타고 계단을 단순히 뛰어 내리는 것도 어려운 것인데 낙하할때 보드를 회전시켜야 하는 미션이 포함되어 있었다. 5분 남짓한 그 영상에서만 수십번을 실패하는 장면이 담겼다. 그런 와중에 넘어지고 구르고 상처입고 갈비뼈도 금이가는 과정을 거친다. 그러다 결국 마지막 1회 성공하는 장면을 보여주고 마치는데 그 감격은 이루 말할 수 없어 보였다. 그는 바닥에 딩굴며 주체할 수 없는 감격을 만끽한다. 그가 그렇게 감격하는 이유는 아마도 그 과정속에서 많은 시간과 노력과 아픔을 경험했기 때ㅔ문일 것이다. 

필자는 이 두 영상을 보고 영적 의미를 두게 되었다. 믿음의 액션을 시도하되 끈기를 가지고 성공할 때까지 도전하라는 메시지로 받은 것이다. 

예수 안에 행복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예수를 믿을 때 그 행복이 완성되어 다가오지 않을 수 있다. 예수 이름, 권세, 명분, 능력, 언약 등을 붙들고 믿음으로 도전하는 숙제가 남아 있는 것이다. 그때 도전을 주저하게 만드는 것은 부족해 보이는 인프라와 리스크 부담일 것이다. 순종하여 도전하지 않는다고 해서 당장 벼락도 맞지 않는다. 하지만 이것 또한 믿음으로 극복하고 시도하되 끝까지 믿음으로 버티는 것이 바로 거룩한 인내일 것이다. 우리에게 주신 예수 십자가 복음은 이렇게 하기에 충분한 명분과 능력을 제공함이 우리가 받은 그 대단한 십자가 은혜인 것이다. 할렐루야!

사랑하는 여러분!
성령의 역사로 내면에 나직히 말씀하시는 하나님을 경험했다면 여러 미진한 환경임에도 불구하고 도전하되 소망중에 끝까지 인내심으로 이땅에서 부터 천국의 복을 만끽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롬4:18) 아브라함이 바랄 수 없는 중에 바라고 믿었으니, 이는 네 후손이 이 같으리라 하신 말씀대로 많은 민족의 조상이 되게 하려 하심을 인함이라
(롬4:18) Who against hope believed in hope, that he might become the father of many nations, according to that which was spoken, So shall thy seed be.
(롬4:19) 그가 백세나 되어 자기 몸의 죽은 것 같음과 사라의 태의 죽은 것 같음을 알고도 믿음이 약하여 지지 아니하고
(롬4:19) And being not weak in faith, he considered not his own body now dead, when he was about an hundred years old, neither yet the deadness of Sarah's womb:
(롬4:20) 믿음이 없어 하나님의 약속을 의심치 않고 믿음에 견고하여져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롬4:20) He staggered not at the promise of God through unbelief; but was strong in faith, giving glory to God;
(롬4:21) 약속하신 그것을 또한 능히 이루실 줄을 확신하였으니
4:21 And being fully persuaded that, what he had promised, he was able also to perform.
(롬4:22) 그러므로 이것을 저에게 의로 여기셨느니라
4:22 And therefore it was imputed to him for righteousness.


jso848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