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캘리포니아 홀리원교회 이동구 목사 '이 산지를 지금 내게 주서서'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 기자
  • 송고시간 2020-07-05 00:23
  • 뉴스홈 > 종교
캘리포니아 홀리원교회 담임 이동구 목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이 산지를 지금 내게 주소서 Now give me this hill>

그 날에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이 산지를 지금 내게 주소서 당신도 그 날을 들으셨거니와 그 곳에는 아낙 사람이 있고 그 성읍들은 크고 견고할지라도 여호와께서 하와 함게 하시면 내가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대로 그들을 쫓아내리이다 하니 (여호수아 14: 12) 

Now give me this hill country that the LORD promised me that day. You yourself heard then that the Anakites were there and their cities were large and fortified, but, the LORD helping me, I will drive them out just as he said.  

갈렙은 늙었지만 오래전에 가나안 땅을 정탐할 때 보았던 헤브론의 산악지대를 (민 13: 22. 참조) 잊지 않고 있었습니다. 하나님은 약속의 말씀에 순종하는 삶을 살았던 갈렙에게 그 땅을 그에게 주실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민 14: 24. 참조) 갈렙은 그 약속을 잊지 않고 여호수아에게 그 산지를 지금 내게 달라고 하고 있었습니다. 

갈렙이 원하는 산지에는 아낙 자손들이 살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키가 크고 거대했으며 힘이 센 거인 족이었습니다. 이들은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큰 두려움의 대상이었습니다. (신 9: 2; 민 13: 22. 참조) 그렇지만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에 순종하는 갈렙에게는 단지 하나님의 거룩한 전쟁을 통하여 정복해야 할 또 하나의 대상이었습니다. 


그는 하나님이 함께 하신다는 ‘임마누엘’ 신앙을 품고 38년 동안의 광야 생활과 7년 동안의 가나안 정복 전쟁을 수행했습니다. 그는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과 모세와 여호수아와 함께 했던 하나님이 자신과도 함께 하심으로 승리하며 형통하게 할 것을 확신하고 있었습니다. 

갈렙의 믿음은 오늘날 성도의 삶을 살고 있는 우리에게도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삶에서 그분의 뜻을 이루면서 살아갈 때 절대로 저버리거나 내버려 두지  않습니다. (신 31: 6; 수 1: 5, 7; 3: : 7; 삼상 8: 57; 대상 28: 20) 그러므로 하나님과 함께 하는 성도들은 자신의 앞에 그 어떤 장애나 적이 나타났을 때 두려워하거나 절망할 이유가 없습니다. (신 31: 8; 대상 28: 20; 대하 20: 17) 

하나님이 함께 하시면 우리는 언제나 담대한 확신과 권능으로 승리의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어떠한 환경과 문제 앞에서도, 그 모든 것의 주인이며 다스리는 하나님이 함께 하심으로 승리의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살아가는 성령의 사람들은 모두 다 이와 같이 승리의 삶을 살아가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이 함께 하심으로 말입니다. 
------------------------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영원한 함께 하시는 주 하나님! 성령의 역사 하심 가운데 함께 하시는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와 권능을 제 입술로 찬송 드립니다. 하나님이 함께 하심으로 벌거벗은 아이와 같고 마귀의 손아귀에 붙잡힌 장난감 같았던 인생이 해방되었고 자유를 누리며 하나님 나라의 유업을 이루어 가게 되었습니다. 주 하나님께서 행하시는 이 모든 일들이 얼마나 존귀하고 사랑스럽고 영광스러운지요. 

하늘에서 치는 번개와 거친 폭풍우와 같은 삶에서도 주 하나님께서는 저의 방패가 되시며 요새가 되어 주셨습니다. 아픔과 슬픔을 품은 가슴으로 끝없이 달리며 눈물을 흘릴 때에도 주께서는 함께 하시며 슬픈 망아지와 같은 저의 심장을 가라앉히고 평강과 희락의 기쁨을 주셨습니다. 

이와 같은 은혜를 받은 제가 지금 하나님께 약속하신 산지를 구하겠습니다. 제가 정복해 나가야 할 산지에 아무리 크고 어려운 문제와 두려움이 있다 하더라도 함께 하시는 주 하나님의 이름으로 나가겠습니다. 주 하나님께서는 제가 갈망하고 정복해 나갈 산지를 지금 저에게 주소서. 함께 하시는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jso848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