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박재만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위원장, ‘상임위원장 의정활동 공로패’ 수상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홍경의 기자
  • 송고시간 2020-07-08 19:05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8일 박재만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위원장,‘상임위원장 의정활동 공로패’수상했다./(사진=경기도의회)


[아시아뉴스통신=홍경의 기자] 박재만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양주2)이 8일 경기도지사가 수여하는 상임위원장 의정활동 공로패를 수상했다.

이번 공로패는 지방의정 발전과 도민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의정활동 공로 및 집행부와의 소통과 협치 발전에 대하여 제10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상임위원장에게 경기도지사가 수여하는 상이다.

제9·10대 경기도의원을 역임한 박재만 위원장은 풍부한 의정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경기도의 주거복지를 비롯해 팔당호 수질 개선, 친환경자동차 확산 등 도민의 생활에 직결된 도시·환경 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주택 주거문화를 개선하고 사회통합을 도모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사회적 약자의 인권을 증진하는 디딤돌 역할을 했다고 평가받았으며, 미세먼지 및 수질관리 등 환경 현안 해결에도 적극 노력해 왔다.

박 위원장은 “항상 도민의 눈높이에서 봉사한 결과로 공로패를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보다 더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침으로써 도민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tkhong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