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충주시-㈜한국팜비오, 155억 투자협약

  • [충북=아시아뉴스통신] 홍주표 기자
  • 송고시간 2020-07-10 15:43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완제의약품 제조 기업으로 첨단산단 내 증설 투자
10일 충북 충주시는 중앙탑회의실에서 ㈜한국팜비오와 155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충주시청)

충북 충주시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 위기에도 불구하고 ㈜한국팜비오와 155억원의 투자협약을 체결하며 적극적인 투자유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충북도와 시는 10일 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한국팜비오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남봉길 한국팜비오 회장과 남준상 대표이사를 비롯한 기업관계자, 조길형 시장, 천명숙 충주시의회 의장, 양경렬 충주세무서장, 강성덕 충주상공회의소 회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식을 통해 한국팜비오는 적극적인 투자이행과 고용 창출을, 시는 한국팜비오 제조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행정지원을 약속했다.

한국팜비오는 현재 운영 중인 첨단산업단지 공장 유휴 부지에 연면적 3234㎡ 규모의 공장을 2022년 1월 준공을 목표로 증축할 계획이며, 설계가 종료되는 10월에 맞춰 착공을 진행할 예정이다.


‘질병 없는 건강한 사회 구축’을 목표로 1999년 설립된 한국팜비오는 비뇨기과 치료제, 소화기 제품, 항암제, 면역치료제 등 다양한 의약품을 생산하고 있다.
 
또 의료기기와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화장품 등의 개발에도 꾸준히 투자해 석탑산업훈장, 메디컬 헬스케어 대상 등을 수상한 충주시 대표 제약회사다.

협약식에 참석한 남봉길 회장은 “이익보다는 국민의 건강이 우선이라는 마음으로 이번 투자가 충주시민과 국민 보건 발전으로 귀결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길형 시장은 “요즘같이 어려운 시기에 한국팜비오와 같은 건실한 제약회사의 투자는 시민 모두가 반가워할 기쁜 소식”이라며 “한국팜비오가 국내 제일의 제약회사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시에서도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충주시는 지난해에 이은 공격적인 기업 유치 활동으로 2020년 하반기 시작과 동시에 투자유치금액 1조원을 달성했다.
 
아울러 대한상공회소에서 평가한 전국 지자체 적극 행정 1위, 국가브랜드 대상 ‘기업하기 좋은 도시 부문 8년 연속 선정’ 등 중부내륙권 신산업도시로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321885@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