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백파더' 덜 익은 김치 '김치볶음밥' 영업 비밀 '꿀팁'은?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우용 기자
  • 송고시간 2020-07-11 18:35
  • 뉴스홈 > 연예/문화
사진출처-백파더 방송 화면

백종원이 덜 익은 김치로 만드는 김치볶음밥 비법을 공개했다. 

11일 방송된 MBC '백파더 : 요리를 멈추지 마!'에서는 백종원과 양세형이 요린이들과 함께 햄김치 볶음밥을 만드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은 특별한 요린이들이 찾아왔다. 바로 진짜 어린이들과 외국인 시청자였다. 백종원은 어린이들과 외국인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요리법을 자부해 눈길을 끌었다. 

백종원은 "포기김치를 종이컵에 한 컵만 담아라"라며 "김치가 안 익었으면 식초를 살짝 넣으면 신 김치 맛이 난다. 영업 비밀이다"라고 꿀팁을 공개했다. 

이에 양세형은 "김치찌개를 할 때도 김치가 덜 익었을 때 식초를 넣으면 더 맛있어진다"라며 공감했다.


김치볶음밥에 넣을 햄을 준비한 백종원은 외국인 시청자의 통 햄을 보고 당황했다. 백종원은 "저 햄은 내가 잘 아는 햄이다. 엉덩이 살을 그대로 훈연해서 만든 햄이다"라고 설명했다. 

백종원은 "갈아서 만든 햄은 비닐봉지에 넣고 으깨면 으깨진다. 그런데 저 햄은 으깨지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외국인 시청자는 햄을 으깨려고 안간힘을 써 백종원과 양세형의 웃음을 자아냈다. 

백종원은 "햄을 볶다가 설탕 반, 간장 2스푼, 김치, 물 5스푼, 고춧가루 한 스푼을 넣으면 된다"라며 "물이 조금 있으면 쫀다. 그때까지 기다리면 된다"라고 전했다. 

또한 "불을 다 끄고 밥과 재료를 비비면 된다. 밥을 다 비빈 다음에 불을 켜서 볶을 것이다. 잘못하면 밥이랑 재료가 섞이기 전에 탈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백종원은 "그냥 밥이랑 즉석밥으로 조리해보겠다. 즉석밥은 전자레인지에 돌리지 않고 그냥 넣어도 된다. 잘 비빈 밥을 강불에 2분 정도 볶으면 완성이다"라고 말했다. 

양세형은 완성된 김치볶음밥을 공개하며 "제 김치볶음밥은 살짝 눌은 게 포인트다" 라며 자신의 요리를 자랑했다. 

이날 백종원은 "아내가 설탕 넣는 걸 싫어하는데 대신 넣을 레시피는 없냐"고 질문하는 요린이에게 "그러면 몰래 넣으라"고 답해 마지막까지 웃음을 줬다. 

백종원은 마지막으로 백김치볶음밥에 참기름을 넣으면 더 맛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백종원은 "다음 주제는 식빵"이라고 다급하게 외치며 방송이 마무리됐다.

한편 ‘백파더’ 생방송은 딱 한번 토요일 오후 5시 진행되며, 관련 소식은 공식 인스타그램 및 네이버 TV ‘백파더’ 채널을 통해 알 수 있다. 백종원과 양세형이 함께 요리 갱생을 시작할 ‘요린이’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절찬 모집 중이다. 

[아시아뉴스통신=전우용 기자]


ananewsent@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