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구리시, ‘동화고 감동의 손 편지’ 최일선 의료진에게 전달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병길 기자
  • 송고시간 2020-08-01 12:03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동화고 1,500명 대표 ‘학생자치 회장단’ 방문, 코로나19 극복 동참
동화고학생들이 감동의 손 편지' 최일선 의료진과 구리시 공직자에게 전달모습./사진제공=구리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병길 기자] 구리시(안승남 시장)는 30일 코로나19 여파가 지속되는 가운데 촘촘한 G-방역(Guri)에 총력을 기울이는 800여 구리시 공직자와 의료진을 위해 남양주시에 위치한 동화고등학교 회장단이 감사의 손 편지를 전해왔다고 전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굳게 닫혔던 전국 초중고 학사 일정은 지난 5월 20일 고3 첫번째 등교를 시작으로 99일 만에 모든 학생이 등교하는 초유의 상황속에서 지난 5월 이후 확진자 중 3~18세 환자는 111명으로 집계됐다.

 
구리시재대본은 수도권을 비롯하여 코로나19 전파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집단생활을 하는 학생들은 필히 고위험시설 방문 자제와 철저한 학교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야 2학기 수업에 지장이 없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웃 도시에 위치한 동화고등학교(학생회장 황의태.2학년)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학생들의 건강과 학사일정을 안전하게 지키고, 학생들이 직접 도안한 손세정, 티슈, 홍보물 제작, 마스크 쓰기, 손씻기, 거리두기 예방수칙을 담은 카드 캠페인, 최일선 의료진에게 손편지 쓰기 등 예방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늘어나는 확진자로 인해 인력 부족 속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의료진과 구리시청 800여 공직자들의 노고의 고마움을 편지에 담아 전달하게 됐다”고 했다.
 

안승남 시장은“코로나19 확산세가 장기화 되다보니 대응하는 우리 시민들과 의료진, 800여 공직자 모두의 건강이 걱정되지만 이렇게 많은 학생들이 손수 쓴 감동의 메시지는 많은 위로와 힘이 된다며,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준 동화고 학생들에게 감사드리며 묵묵히 최선을 다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더욱 정진하겠다”고 화답했다.
 
hankil686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