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고영인 의원, 국회 생생텃밭 회원되어 농사 짓다!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 기자
  • 송고시간 2020-08-02 14:01
  • 뉴스홈 > 정치
여·야가 상생하는 화기 애애 생생 텃밭
지난달 28일 더불어민주당 고영인 의원은 농촌의 가치를 이해하고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생생텃밭’ 개장식에 참석해 감자를 수확하고 있다./제공=고영인 의원실

[아시아뉴스통신=신영철 기자]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고영인(안산 단원·갑)은 지난달 28일, 농촌의 가치를 이해하고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국회 생생텃밭’ 개장식에 참석했다.
 
‘국회 생생텃밭’은 텃밭을 가꾸는 과정에서 여야 의원들의 소통과 신뢰를 회복해 생산적인 국회문화를 조성하고 도시동업을 전국적으로 확산시키자는 목적으로 지난 19대 국회 때 조성됐다.

 
이에 매년 여야 국회의원들이 모여 상반기에는 감자, 상추 등을 심고 하반기에는 배추를 수확해 김장나눔행사를 진행해왔다.
 
올해로 6번째를 맞는 본 행사는 박병석 국회의장,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을 비롯해 고영인, 우상호, 신정훈, 이해식, 서영교 의원 등 21대 여야 국회의원과 도시농업인 등 100여명의 관계자가 함께 참여했다.
 
지난달 28일 더불어민주당 고영인 의원이 농촌의 가치를 이해하고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생생밭' 개장식에 참석해 상추모를 식재하고 있다./제공=고영인 의원실

텃밭의 규모는 400㎡ 정도로, 이 날 고영인 의원을 비롯한 여야 의원들은 호미를 들어 감자를 수확하고 배추 씨앗을 심는 등 농업활동을 진행했다.
 

개장식 참여소감을 묻는 질문에 고영인 의원은“땀 흘린 만큼 보답 받는 농업의 가치를 다 시 한번 되새겨보는 하루였다”며 “앞으로 농업의 가치를 기억하고, 전국 농업의 발전 및 농업인들의 삶의 안정을 기해 안산시를 비롯한 경기도 전역에서 도시농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sinyouc11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