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경주시, '청년 공감 토크 쇼'...청년세대들의 고민과 의견 수렴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 기자
  • 송고시간 2020-08-02 15:33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첫 번째 이야기 '경주시와 청년이 함께 하는 미래'
청년 공감 토크 쇼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경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진우 기자] 경북 경주시(시장 주낙영)는 최근 청년세대들의 고민과 의견을 수렴하는 '청년 공감 토크 쇼(Talk Show)'를 열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청년 공감 토크 쇼는 시와 지역 청년이 함께 할 수 있는 아이디어나 정책 개선 사항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청년농부를 비롯해 웹툰 지망생, 취준생, 축산업 종사 청년, 청년위원, 청년인턴, 경주 지역 대학생 등 총 21명의 다양한 분야의 청년들이 참석했다.

토크 쇼에 참석한 한 청년은 "경주에는 청년활동 모임이 없는 등 청년들의 사회 정책 참여율이 저조하다"면서 "청년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의견을 개진했다.

또 다른 청년은 "경주는 농업에 종사하는 사람은 많으나 경주만의 특화된 농산물이 없는 것 같다"며 "경주만의 농산물 브랜드가 중요하며 이를 위해 시에서 젊은 농업인 육성과 홍보에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복합쇼핑센터 유치, 청년통장지원, 쪽샘 공간을 활용한 청년 식당거리 만들기, 경주시 소재 학교 졸업자의 지역연계 취업프로그램 활성화, 교통편 개선 등의 다양한 제안들이 쏟아졌다.

이날 함께 한 이영석 부시장은 "청년들의 고민에 깊이 공감하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청년들이 머무르며 계속 행복할 수 있는 정책을 펼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공감 두 번째 이야기(8월4일)는 결혼이주 여성과 '경주시와 결혼이주 여성이 함께 하는 미래'라는 주제로 임신, 자녀 교육, 직업훈련, 취업, 원활한 정착 등에 관해 공감의 시간을 갖는다.

news111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