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포스코드림캠프, 코로나19 영향으로 非대면 온라인 방식 개최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 기자
  • 송고시간 2020-08-02 15:36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포항, 광양지역 중학생 118명, 대학생 멘토 40명 참여
포스코드림캠프 디티털학습멘토링 참가 중학생 멘티들이 사전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하고 있다.(사진제공=포스코)

[아시아뉴스통신=이진우 기자] 포스코청암재단(이사장 김선욱)이 '디지털 학습 멘토링'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디지털 학습 멘토링' 프로그램은 '2020포스코드림캠프'의 일환으로 오는 11월30일까지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포스코드림캠프는 2주간의 여름 합숙캠프 후 4개월간의 온라인 학습 멘토링을 거쳐 다시 2주간의 겨울 합숙캠프로 이어지는 총 5개월 과정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돼 왔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여름 합숙캠프가 취소되면서 온라인 비대면 '디지털 학습 멘토링'을 확대 운영하게 됐다.

이번에 진행되는 '디지털 학습 멘토링'에는 포항, 광양지역 26개 중학교에서 추천받은 멘티 118명과 대학생 멘토 40명이 참여한다.


포스코드림캠프 '디지털 학습 멘토링' 프로그램은 기존 일방향 인터넷 동영상 강의 및 1:多로 운영되는 온라인 화상수업과는 다르다.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전담 멘토가 멘티를 대상으로 1:1 화상 학습지도 및 진로상담이 가능, 집중도 높은 멘토링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멘티를 대상으로 학습동기 부여, 효율적 학습방법 습득, 인생목표 설정 등의 주제로 특강이 준비돼 있다.

이번 '디지털 학습 멘토링' 우수 참가자에게는 내년 1월에 개최 예정인 겨울 합숙캠프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포스코 청암재단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비대면 '디지털 학습 멘토링' 운영을 시작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할 새로운 장학프로그램 운영방식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ews111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