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춘천시, 긴급재난지원금 오프라인으로도 접수 가능!!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하준 기자
  • 송고시간 2020-09-14 15:13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 14일부터 읍면동 주민센터 및 은행 창구 방문해 춘천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가능
- 18일까지 5부제 운영…신용·체크카드, 선불카드, 춘천사랑상품권 중 택일
춘천시 로고/아시아뉴스통신=장하준 기자,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장하준 기자] 춘천시 긴급재난지원금 14일부터 시작했다. 오프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춘천시정부는 14일부터 10월 30일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춘천시 긴급재난지원금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농협 또는 신한은행 창구 방문 신청은 10월 16일까지다.
 
선불카드 및 춘천사랑상품권으로 춘천시 긴급재난지원금 수령을 원할 경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되며, 신용·체크카드 충전은 농협 또는 신한은행을 찾아 접수하면 된다.
 
은행 방문 오프라인 신청은 세대주만 할 수 있다.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의 경우 세대원과 대리인도 가능하지만, 반드시 위임장을 지참해야 한다.
 
특히 오프라인 신청 첫 주인 9월 14일부터 18일까지는 5부제가 운영된다.
 
이에 따라 세대주 출생연도 끝자리 1·6(월), 2·7(화), 3·8(수), 4·9(목), 5·0(금)이다.
 
이 기간 동안 시정부는 독거 고령, 장애인 등 거동 불능자 중 대리인이 없는 경우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시정부 관계자는 “시정부 자체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시스템 등을 통해 긴급재난금 지급이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시정부는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속하게 시민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시정부 관계자는 “14일부터 오프라인 접수를 진행했지만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가급적이면 온라인이나 ARS 신청을 이용해주길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정부는 춘천시 긴급재난지원금 읍면동 대기인원을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gkwns44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