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도,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예술활동 본격지원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하준 기자
  • 송고시간 2020-09-15 16:1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도, 예술인 지원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 등 8개사업 추진 계획 발표
제주특별자치도 문화체육대외협력국/(사진제공=제주특별자치도)


[아시아뉴스통신=정식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어려움에 처한 제주지역 문화예술인을 위해 8개 사업에 21억 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한다.

비대면·온라인 환경에서의 예술 활동과 창작 여건 조성으로 코로나 19로 침체된 문화예술계의 위기를 극복하고 작가들의 지속적인 활동 기반을 조성하겠다는 복안이다.

【예술창작활동 기획서 지원사업】제주도는 합동연습, 공연, 전시 등 창작활동이 위축된 지역 예술인들을 위해 기획서 설계를 지원해 비대면 창작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자발적 예술기획역량 강화를 유도한다.

【문화예술교육 창의주제 공모 지원】침체된 문화예술 교육 활성화도 추진된다. 이는 문화예술교육 활동가들에게 코로나 사태이후 다양한 창의주제 문화예술교육 계획안을 발굴하는 사업이다.

【문화예술창작사업 대관료 지원】침체된 문화예술계의 창작여건 개선을 위한 대관료 지원도 이뤄진다.


【제주 예술공간 방역물품 지원】도내 예술계의 건강한 공연·전시 등 관람환경 조성을 위한 사업도 추진된다.

【공공미술 프로젝트 사업】공공미술 프로젝트 사업은 국비 지원 사업이다.

【예술인 복지사업】제주도내 예술인의 권익보호와 활동 기반 마련을 위한 재정적 지원도 이뤄진다.

【코로나 위기극복 문화예술 활성화 지원사업】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예술본연의 감동과 가치를 근간으로 공공성을 확대할 수 있는 프로그램 지원도 이어진다.

【예술창작활동 영상 컨텐츠 제작지원】취소된 공연과 전시 등의 창작활동에 대해 영상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예술가는 비대면 공연 콘텐츠를 확보하고 문화 예술계 종사자에게는 일거리를 제공, 도민에게는 문화예술 향유권을 보장할 계획이다.

gkwns44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