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조광한 남양주시장, 비대면 영상회의로 추석연휴 종합대책 점검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병길 기자
  • 송고시간 2020-09-16 22:31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출근 전 자택에서 재택근무를 실시하고 있는 간부 공무원들과 비대면 영상회의를 실시, 추석연휴 종합대책을 점검했다./사진제공=남양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병길 기자]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16 일 비대면 업무체계를 점검하고, 다가오는 추석연휴에 대비하기 위해 비대면 영상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조광한 시장은 출근 전 자택에서 영상회의를 직접 주재하며,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해 재택근무를 실시하고 있는 간부 공무원들과 한가위 종합대책, 코로나19 방역, 쓰레기 감량 실태 등에 대해 논의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중앙)이 비대면 영상회의로 추석연휴 종합대책을 점검하고 있다/사진제공=남양주시청

조 시장은“추석연휴에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와 생활방역지침을 준수하는데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발생 가능한 모든 비상상황에 대비하여 다양한 방식의 비대면 회의 시스템을 운영․점검해야 한다”고 했다.
 
한편, 시는 행정망을 통한 온나라 PC 영상회의 외에도 라디오 주파수를 활용한 Drive-in회의, 온라인 영상회의 프로그램인 ZOOM을 활용한 모바일 회의 등을 운영해 각종 위기상황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행정역량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hankil686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