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충남 천안시의회, 농·축산업 발전 위한 '농·축협 조합장과의 농정간담회' 열려

  •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고은정 기자
  • 송고시간 2020-09-17 11:32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16일 대전충남양돈농협 포크빌축산물 공판장에서 천안시의회가 '농·축협 조합장과의 농정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천안시의회)

[아시아뉴스통신=고은정 기자]  충남 천안시의회는 16일 대전충남양돈농협 포크빌축산물 공판장에서 '농·축협 조합장과의 농정간담회'를 가졌다.

17일 천안시의회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에는 황천순 의장을 비롯한 천안시의원과 홍순광 농협중앙회 천안시 지부장, 농·축협 조합장 12명, 천안시 농업정책과, 축산과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농가 지원책과 수해피해에 따른 복구 현황, 각 조합별 현안사항에 대해 청취하고 농·축산업 발전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아울러 조례제정·예산지원·제도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열띤 토론도 진행됐다.

황천순 의장은 “농민들과 가장 가까이에서 농민을 위해 힘 써주시는 조합장님들과 우리 의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농·축협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농가의 어려움에 대해 다시 깨달았다”며 “농민들이 처한 어려움을 하루라도 빨리 극복할 수 있는 방안 모색을 위해 의회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rhdms953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