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창원산업진흥원, ‘블라썸여좌 청년창업 프로젝트’ 수료식 가져

  •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 기자
  • 송고시간 2020-09-17 12:59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아시아뉴스통신=최근내 기자] 경남 창원산업진흥원(원장 백정한)과 창원시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김석호)는 16일 진해구 여좌동 커뮤니티센터에서 창원에 거주하는 청년(예비)창업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블라썸여좌 청년창업 프로젝트’ 수료식을 가졌다.

‘블라썸여좌 청년창업프로젝트’는 창원산업진흥원과 창원시도시재생지원센터가 창원지역 내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에게 창업에 대한 능동적 태도와 창업에 필요한 실무지식과 정보 제공의 필요성을 느끼고 올해 7월부터 8회에 걸쳐 진행됐다.
 
16일 진해구 여좌동 커뮤니티센터에서 ‘2020년 블라썸여좌 청년창업 프로젝트’ 수료식을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창원시청)

그동안 기업가정신, 창업 전략, 차별화 전략, 소자본 창업절차, 사업계획서 작성, 성공창업자와 실패창업자의 사례발표 등 다양한 특강으로 이뤄졌다.

김태연 청년 예비창업가는 수료자를 대표해, “코로나19 때문에 참가하기 힘들었지만 멘토의 알차고 열정적인 강의로 창업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창업 준비 시 애로사항이 있을 때마다 멘토들의 도움을 받아 반드시 창업 성공을 이루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백정한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참석하기 힘든 여건임에도 불구하고 매달 참석한 청년 창업가들에게 감사와 축하를 드린다”며 “창원산업진흥원은 청년(예비)창업자의 성공 요람인 창원시 창업지원센터와 창원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등과 연계해, 청년창업자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여러분의 성공 창업을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gun828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