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군포 독서대전, 코로나19 비대면 온라인 진행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 기자
  • 송고시간 2020-09-17 13:32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한 대희 시장 북투어, 도서관별 특화 서비스와 미래 청사진 설명
건강·철학 등 다양한 주제별로 초빙작가 강연··시민 독서활동 소개
오는 21일 유튜브와 도서관 홈페이지에 게시
군포 독서대전 북투어를 진행하고 있는 한 대희 시장이 대야도서관 누리천문대 천체 관측실에서 학생리포터에게 관측 장비 사용법을 설명해주고 있다./제공=군포시청

[아시아뉴스통신=신영철 기자] 올해로 10년째를 맞는 경기 군포시의 대표적 문화행사인 군포 독서대전이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독서대전은 ‘군포시장 한대희와 함께 하는 북투어’, 건강·철학·역사·독서·생활 등 5가지 주제별로 이뤄지는 전문작가들의 특별 강연인 ‘북벤져스 작가와의 만남’, 시민들의 독서동아리 활동을 소개하는 ‘시민, 독서 그리고 만남’, 도서관 직원들이 제작한 ‘도서관 200% 활용하기’로 구성됐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일상생활의 회복 탄력성을 키우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방향으로 초빙작가들의 강연 주제를 정했다”고 말했다.

한 대희 시장은 관내 6개 도서관과 그림책 박물관공원 등을 순방하는 북투어를 통해, 시민들에게 제공하는 도서관별 특화서비스를 소개하고 군포시의 미래 책 관련 정책을 설명한다.

한 시장은 지난 8일 진행된 북투어 녹화에서 “군포는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 이동도서관, 미니문고 등 다양한 독서환경 시설을 갖추는 등, 시민중심 독서 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온라인 독서대전을 통해 코로나19를 극복하는 힐링의 시간이 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시는 독서대전 영상물을 오는 21일부터 유튜브와 군포시도서관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중앙도서관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sinyouc11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