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부산중기청, ‘부산 청소년 비즈쿨 고등캠프’ 개최

  •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윤혜정 기자
  • 송고시간 2020-09-17 14:26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크라우드펀딩’ 주제로 열린 온라인 창업캠프 
부산중소벤처기업청.(사진제공=부산중기청 홈페이지)

[아시아뉴스통신=윤혜정 기자]

부산중소벤처기업청은 부산지역 비즈쿨 고교생 10개팀, 40여 명이 참여하는 ‘2020년 부산지역 청소년 비즈쿨 고등캠프’를 온라인으로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개최했다고 밝혔다.


비즈쿨(BizCool)이란 비즈니스(Business)와 스쿨(School)의 합성어로 전국 초‧중‧고등학교를 선정해 창업·경영교육과 기업가 정신을 함양하는 교육과정을 말한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캠프는 스타트업 기업들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불특정 다수의 소액투자자로부터 초기자금을 조달하는 방식인 ‘크라우드펀딩’을 주제로 개최됐다.

캠프 첫째 날에는 국내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인프라를 지원하고 있는 한국예탁결제원에서 크라우드펀딩 이해도를 높이는 개론 강의(예결원 오재환 수석위원)에 이어 부산지역 대학생 창업동아리 학생들이 참가 고교생이 작성한 사업계획서와 창업 아이템에 대해 코멘트하고 고도화하는 멘토링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첫째 날 부산지역 창업동아리 대학생들의 멘토링을 받아 보완된 사업계획서를 바탕으로, 크라우드펀딩 온라인 플랫폼에 업로드할 상품 홍보페이지와 투자유치 콘텐츠 제작안을 완성했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부산컴퓨터과학고등학교 3학년 이진우 학생팀장은 “비대면 캠프라 대면으로 진행되는 캠프에 비해 집중하지 못할 거라고 예상했지만, 멘토링을 통해 팀별로 관리해줘 크라우드펀딩에 대해 이해하고, 창업 아이템을 구체화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캠프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번 캠프를 수료한 학생들은 다음달 중순까지 부산지역 선배 창업가들이 참여하는 후속 비대면 멘토링 등을 통해 최종 완성된 투자유치 콘텐츠를 크라우드펀딩 온라인 플랫폼에 업로드하게 된다.

참여 고교 팀별로 업로드된 팀별 콘텐츠는 지역 창업 유관기관과 창업 전문가, 엑셀러레이터 등으로 구성된 100여 명의 심사단이 모의투자를 진행하게 되며, 모의투자금액 순으로 우수 창업팀을 선발해 시상할 예정이다.

김문환 부산중기청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창업에 대한 열정을 키워 앞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청년CEO로 성장하길 바란다”면서 “향후 다양한 비대면 창업·벤처 행사를 발굴해 부산지역의 벤처붐이 확산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topnews3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