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충남 당진 석문생각나무작은도서관 비대면 독서감상문대회

  •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천기영 기자
  • 송고시간 2020-09-17 14:5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당진서부새마을금고 임직원 협찬 및 후원
충남 당진시 석문생각나무작은도서관 독서 활동 장면/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천기영 기자]충남 당진시 석문생각나무작은도서관은 주소지가 석문면이며 시립도서관 회원인 초·중등 학생을 대상으로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안정적인 독서문화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비대면 독서감상문대회를 개최한다.

매년 ‘9월 독서의 달’에 개최하는 독서감상문대회는 당진서부새마을금고 임직원 협찬 및 후원으로 이뤄지고 있으며 올해로 10회를 맞았다.


이번 독서감상문대회는 가정에서 선정된 추천 도서를 읽고 책의 내용과 느낌을 원고지에 써서 도서관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3개 부문 8명의 우수자에게는 장학금 및 도서상품권 지급 등과 함께 시상이 있을 예정이며 응모기간은 10월 6일까지다.

추천 도서는 모두 15권으로 초코파이 자전거(신현림)를 비롯해 △ 내일의 동물원(에릭바튀) △종이봉지공주(로버트 먼치) △가끔씩 비오는 날(이가을) △붉은 산(김동인) △페인트(이희영) 등이다. 심사위원으로 위촉된 외부 전문가가 심사하며 대회 결과 및 시상 일정은 10월 중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안봉순 당진시립도서관 관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가운데 우리 학생들이 조금이나마 지친 심신을 치유하고 독서를 통해 서로 소통하며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석문생각나무작은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chunky1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