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양산 '쿠팡' 방문

  • [경남=아시아뉴스통신] 박유제 기자
  • 송고시간 2020-09-17 15:01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박종원 경제부지사와 추석 배송물량 증가 대비 방역상황 점검
[아시아뉴스통신=박유제 기자]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17일 양산 물류센터를 방문, 코로나19 방역상황을 점검했다.

성 장관은 이날 박종원 경남도 경제부지사와 함께 온라인 유통사인 <쿠팡> 양산유통물류센터를 방문해 방역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소독 등 철저한 개인 및 시설 방역관리를 당부했다.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17일 박종원 경남도 경제부지사와 함께 양산에 있는 <쿠팡> 물류센터를 방문해 방역상황 등을 살펴보고 있다.(사진제공=경남도)

특히 물류센터 집단감염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전자출입 관리 ▸직원 간 근거리 접근 경보 ▸공용물품 사용자 추적 ▸비대면 배송 등 전반적인 방역관리 상황을 살펴봤다.

이 자리에서 <쿠팡> 관계자는 출근시 통근버스 좌석 거리두기, 출입자 관리 및 유증상 확인, 체온 체크와 근무시 외부 출입자‧출입차량 비대면 접촉, 방역수칙 감시자 운영, 그리고 퇴근시 확진자 접촉 관리, 유사시 비상연락망 운영 등을 설명했다. 

쿠팡 유통물류센터는 지난 6월 23일 고위험시설(12종)로 추가 지정된 바 있다.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되면서 8월 23일부터 고위험시설에는 집합금지 및 제한 조치가 내려졌으나, ‘유통물류센터’는 필수산업시설에 해당되어 집합 금지·제한에서 제외시설로 분류돼 예외적으로 운영이 허용돼 왔다. 

성 장관은 유통물류센터의 방역상황을 점검하면서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유통물류센터는 국민의 생필품을 비대면으로 조달하는 필수산업시설이므로, 자긍심과 사회적 책임감을 갖고 갖고 앞으로도 많은 노력을 해주기를 바란다”며 격려했다.


박종원 부지사도 물량이 많아지는 추석 배송에 특히 철저한 방역관리를 당부 하면서 ”물류유통센터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산업의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지역 일자리창출과 경제 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forall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