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경기도일자리재단, 청렴문화 확산 위한 '외부 네트워크 청렴 캠페인' 전개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양종식 기자
  • 송고시간 2020-09-17 15:43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면역 취약계층에 개인위생용품 세트 100개 기부 코로나19 극복 응원도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코로나19 극복을 응원하기 위해 지역주민들에게 개인위생용품세트를 기부했다./사진제공=경기도일자리재단

[아시아뉴스통신=양종식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지역사회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17일 부천 원미노인복지관과 함께 '외부 네트워크 청렴 캠페인'을 전개했다.

도 일자리재단에 따르면 '공직자의 양심은 청렴하게, 국민의 건강은 청결하게'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취지 설명과 함께 공익신고제도·청탁금지제도 등 청렴정책을 안내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 밖에 면역 취약계층을 위해 손 세정제와 핸드크림으로 구성된 개인위생용품 세트 100개를 기부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코로나19를 함께 이겨내자는 응원의 메시지도 전달했다.

유재석 경기도일자리재단 상임감사는 “재단의 가장 큰 역할은 도민을 위한 일자리와 사회적 책임”이라는 점을 강조하며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청렴 활동을 통해 기관의 청렴의지가 조직 내부는 물론 지역사회까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 상임감사는 이날 '스테이 스트롱(Stay Strong)' 캠페인에도 참여했다. 이 캠페인은 지난 3월 외교부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응원하고자 시작한 공익 캠페인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코로나19 극복 메시지 팻말을 든 사진을 올린 후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유 상임감사는 코로나19 극복 메시지를 재단 임직원과 주민들에게 전달한 후 차기 참여자로 조승문 킨텍스 관리부사장, 김문수 경기신용보증재단 상임이사, 전형수 경기주택도시공사 경영기획본부장 등 3명을 지목했다.

didwhdtlr7848@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