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올해 청주문화재야행 어떻게 즐기는 겨?

  •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 기자
  • 송고시간 2020-09-17 16:08
  • 뉴스홈 > 연예/문화
청주시.문화재단, 예고 영상 공식홈피 등 공개
2020 청주문화재야행 영상 예고편.(사진제공=청주시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전면 온라인 개최로 전환된 ‘2020 청주문화재야행’의 예고편 ‘올 야행은 어떻게 즐기는 겨?’가 공개됐다.
 
충북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17일 2020 청주문화재야행 예고 영상을 공식홈페이지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에 동시 업로드하고 본격 랜선 관람객 몰이에 들어갔다.

 
2020 청주문화재야행은 다음달 12일부터 18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충청도 사투리 맛을 살린 제목의 120초 분량 예고 영상은 사상 첫 온라인 야행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청주야행이 개최되는 일주일 동안 매일 한 편 이상의 영상콘텐츠가 유튜브 청주문화재야행 채널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 관람객을 만난다.

 
무형문화재의 시연 등이 담긴 ‘무형의 가치, 명장과 같이’, 시민들의 아이디어로 채워진 ‘우리가 뽑은 소확행’, 고려 ~ 근현대 시대별 테마로 구성한 공연 등 7편의 ‘스토리가 있는 문화유산 콘텐츠’부터 올 문화재야행의 대상문화재인 9점의 유형문화재와 10개 종목의 무형문화재가 담긴 ‘교육용 영상자료’까지 실감나는 VR영상과 밀도 높은 인터뷰로 구현된 영상콘텐츠들이 현장을 찾지 못한 관람객의 아쉬움을 달래줄 예정이다.
 
여기에 TV프로그램으로 만나는 청주문화재야행과 랜덤박스의 행운이 쏟아지는 온라인 이벤트 소식까지 ‘2020 청주문화재야행’의 모든 것이 담긴 예고편에는 특히, 수어통역영상이 함께 등장해 눈길을 끈다.
 
청주시와 문화재단은 “시공간의 장벽 없는 온라인 세상을 무대로 삼게 된 만큼 모든 장벽을 허무는 ‘배리어 프리 야행’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수어통역을 기획하게 됐다”며 “오는 10월 12일 개최하는 온라인 야행 영상콘텐츠에도 수어통역 영상을 함께 제작해 모두가 함께 즐기는 야행의 취지와 의미를 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memo34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