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목포시 연동 코로나19극복.추석 맞이 나눔릴레이 ‘눈길’

  •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 기자
  • 송고시간 2020-09-17 16:19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박백희 위원장 마스크 600매.우승곰탕 김 기탁...마스크착용 캠페인전개
연동주민자치위원회는 동직원들과 연동초등학교 및 구)청호시장 일대를 순회하며 ‘마스크착용 생활화하기’ 캠페인과 함께 추석 연휴를 앞두고 ‘코로나19 예방 이번 추석명절은 집에서 쉬기’ 캠페인을 전개했다.(사진제공=목포시청)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전남 목포시 연동에 코로나19 극복과 추석을 맞아 활발한 기부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목포시에 따르면 박백희 연동주민자치위원장은 16일 초등학생을 위한 마스크 600장을 연동초등학교에 전달해 달라며 연동사무소에 기탁했다 .


지난 3일 첫 임기를 시작한 박백희 위원장은 코로나19로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솔선수범 하고자, 예정돼 있던 이‧취임식을 마스크 기부로 대신해 의미를 더했다.
 
박백희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전‧현임 자치위원장 이‧취임식 행사를 개최하는 대신 뜻깊은 일을 함께 하고자 마스크 기부를 기획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임기동안 지속적인 이웃사랑행사를 실천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연동주민자치위원회는 기부행사 후 동직원들과 연동초등학교 및 구)청호시장 일대를 순회하며 ‘마스크착용 생활화하기’ 캠페인과 함께 추석 연휴를 앞두고 ‘코로나19 예방 이번 추석명절은 집에서 쉬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에앞서 지난 15일에는 추석을 맞아 지속적인 나눔을 펼쳐온 우승곰탕(대표 이상현)에서 제공한 김23세트를 저소득 독거가구와 어려운 이웃의 가정에 직접 전달했다.
 
우승곰탕은 올해 어버이날 카네이션꽃 화분전달, 초복에는 곰탕세트를 후원하는 등 지역의 든든한 후원 파트너가 되고 있다.

박현주 연동장은 “코로나19 확산세가 잦아들지 않는 시점에 물품을 기탁해주신 모든분들이 있어 따뜻한 사회가 만들어져 가고 있다”며 “동행정복지센터에서도 주민자치위원회와 연계해 지역사랑 나눔행사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jugo33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