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고성군, 고성군지 20년 만에 발간

  • [강원=아시아뉴스통신] 박신웅 기자
  • 송고시간 2020-09-23 16:02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강원 고성군이 20년만에 발간한 개정판 고성군지. (사진제공=고성군청.)

[아시아뉴스통신=박신웅 기자] 강원 고성군은 지난 1985년 고성군지 초판을 발행하고 98년 보정판을 발행한 후 군의 역사를 재조명하고 체계적으로 정리하고자 정치·문화·사회·산업 등 전 분야를 망라해 20여 년 만에 개정판을 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고성군지는 지난 2018년도 8월에 발간 사업에 착수해 2년이 소요됐으며 편찬위원 11명을 비롯해 40명의 집필위원이 다양한 자료를 수집하고 검토하는 등 각고의 노력 끝에 본권 3권과 부록 3권, 총 6권이 새롭게 발행되었다.


고성군지 본권 상권은 화보, 역사, 자연·인문환경, 정치·행정·사법, 고성군의회, 중권은 산업 경제사회 간접자본, 관광 축제 체육 국제교류, 문화 사회 복지, 교육 종교, 성씨 인물, 하권은 민속·지명, 언어·문학·예술, 문화유적과 부록이 수록됐다.

고성군지는 선사시대에서 현대에 이르는 고성군 역사·문화·정치·사회·산업 등 전반적인 사항을 아우르고, 근·현대 고성과 관련된 구술 채록 및 관련 사진 자료를 수록해 고성군의 역사와 전통의 발자취를 담았다. 

고성군은 지역주민, 출향 군민뿐만 아니라 자라나는 세대에게 고성군에 대한 애향심과 자긍심을 고취하고 역사를 재조명해 정체성을 확립하는 군정발전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며, 오는 9월 말 배포 예정이다.


고성군 관계자는 “군지 발간이 고성군의 역사적 발자취와 변천 과정을 되돌아보고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apress365@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