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속초시,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 [강원=아시아뉴스통신] 박신웅 기자
  • 송고시간 2020-09-23 16:17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속초시청 청사./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신웅 기자] 강원 속초시는 올해 상반기 중 적극적인 업무태도로 시정 발전과 시민 편의 증진에 기여한 유공 공무원 2인 및 1개 팀을 ‘2020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선발은 적극행정으로 소기의 성과를 달성한 공무원과 팀에 인사상 인센티브와 시상금을 지급하고, 우수사례를 전 직원에 전파함으로써 조직 내 적극행정 문화를 널리 확산시키고자 실시되었다.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는 관점의 전환을 통해 세무행정에서의 기존 관행을 극복하고 모범사례를 발굴한 세무과 ‘박현지 주무관’과 선별진료소 및 해외입국자 격리시설 운영 등 코로나19 긴급대응 체계 구축에 기여한 보건소 ‘민채은 주무관’이 선정됐다.

우수팀에는 市·정부 재난지원금 지급과 관련, 정상적 수령이 불가한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급 대책을 마련하고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적극 노력한 안전총괄과 ‘재난긴급생활지원TF팀’이 선정됐다.

속초시는 심사의 공정성·합리성을 높이기 위해 자격검증을 위한 총괄부서 사전심사 및 후보확정을 위한 전 부서 예비심사, 속초시 적극행정 지원위원회의 최종 선정심사 등 체계적 절차를 통해 심사를 진행했다.


접수된 우수사례는 과제 중요도, 과제 난이도, 실무자 창의성, 실무자 적극성, 시민 체감도, 시책 확산 가능성 등 6개 평가항목에 의거,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공정하게 심사되었다.

속초시는 앞으로도 소관 업무에 열정적으로 임하는 적극행정 우수공무원과 우수팀을 정기적으로 선발, 인사가점과 시상금을 지급하는 등 노고를 치하하여 조직 내 적극행정 문화가 깊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속 독려할 방침이다.

apress365@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