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속초시, 바다향기로 시설물 피해 복구공사 추진

  • [강원=아시아뉴스통신] 박신웅 기자
  • 송고시간 2020-09-24 13:44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속초시청 청사./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신웅 기자] 강원 속초시는 제10호 태풍 하이선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바다향기로 시설물 복구를 위해 설계 등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지난 제10호 태풍 하이선으로 인해 바다향기로 외옹치구간은 난간 52경간이 파손되었으며, 철제기둥 기초 54개소가 유실되어 이용객 안전을 위해 현재 외옹치항부터 제1전망대까지 약 300m 구간을 통제하고 있다.


바다향기로는 전체구간 여건상 토질이 연약하고 경사지이며, 하부 대부분이 유동성 있는 돌들로 되어 있어, 금번 연이은 대형 태풍으로 인해 철제기둥 기초가 유실되는 등의 피해를 입었다.

이에 따라, 복구에 많은 비용이 소요되고 올해 안에 보수가 어려울 것으로 판단되며, 무엇보다도 많은 관광객이 이용하고 있어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 함에 따라, 우선 올해에는 설계를 발주하고 내년에 사업비를 확보해 항구복구 추진할 계획이다.

속초시는 당초 설계·시공한 롯데리조트에 대해서도 많은 예산이 소요되는 만큼 협조를 요청할 계획이다.


한편, 바다향기로는 지난 2018년 4월 개방 이후 외옹치의 아름다운 절경과 부담 없는 코스로 인해 현재까지 누적관광객 15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속초시의 대표적인 인기 관광지이다.

apress365@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