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경기연구원, '제2회 도도한 기본소득 연구아이디어·연구과제 공모전' 시상식 개최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양종식 기자
  • 송고시간 2020-09-28 15:35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이한주 경기연구원장이 '제2회 도도한 기본소득 연구아이디어・연구과제 공모전' 시상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연구원

[아시아뉴스통신=양종식 기자] 경기연구원이 '기본소득'을 주제로 연 '제2회 도도한 기본소득 연구아이디어・연구과제 공모전'의 시상식을 지난 23일 개최했다.

28일 경기연구원에 따르면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연구아이디어를 공모하고, 현장 중심 연구과제로 발전시켜 도민체감형 정책 발굴과 현장 밀착형 연구를 추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연구아이디어 부문 20건, 위탁연구과제 부문 10건을 선발했으며, 이 중 오디션을 통해 연구아이디어 부문 9개 팀, 위탁연구과제 부문 4개 팀을 최종 선정했다.

시상식은 연구아이디어 부분 수상자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최우수상 3개 팀과 우수상 6개 팀이 참석했다. 시상식은 상장 수여, 기념사진 촬영, 수상자 소감과 아이디어 제안을 다시 듣는 순서로 진행됐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연구아이디어 부문 주제는 ▲기본소득의 헌법적 정당성에 근거한 아젠다 확산방안(배지윤 외) ▲지속가능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본소득제도 및 지역화폐 운영 및 지원 마련 방안(강애진) ▲경기도 기본소득을 위한 정책조합 연구(전세훈)이다.


이한주 경기연구원장은 “올해 공모전 진행 결과 많은 경기도민이 응모해 기본소득에 대한 열망과 관심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면서 “포스트 코로나19 시대를 대비하여 기본소득에 대한 논의를 본격적으로 해야 할 텐데, 공모전에서 발표된 여러 제안들이 정책추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didwhdtlr7848@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