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진도군, 추석 명절 앞두고 청렴 캠페인 실시

  •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박용준 기자
  • 송고시간 2020-09-28 17:29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전국공무원노조 진도군지부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불펄요한 금품 향응수수 근절 청렴한 공직문화 캠페인을 실시했다.(사진제공=진도군청)

[아시아뉴스통신=박용준 기자] 전남 진도군이 28일 전국공무원노조 전남지역본부 진도군지부와 함께 추석 명절을 앞두고 불필요한 관행과 금품, 향응수수 근절,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출근시간을 이용해 내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탁금지법과 부패공익신고 안내문을 배부하는 홍보 활동을 펼쳤다.

 
‘부패 없는 청렴 진도’, ‘나부터 청렴 실천’ 등의 슬로건 아래 피켓 홍보를 실시했으며, 청렴한 공직사회로 나아가기 위해 직원들에게 한 발짝 다가가는 청렴실천 캠페인을 가졌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기획예산과 직원과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전남지역본부 진도군지부가 함께해 노사가 함께 공직사회에 잔존하고 있는 부조리와 잘못된 관행적 공직문화를 과감히 척결해 나가는 청렴 정책을 추진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임성대 지부장(전국공무원노조 전남지역본부 진도군지부)은 “앞으로도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공무원노동조합의 사회적 역할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진도군 기획예산과 관계자는 “청렴 캠페인 실시로 공직자들이 청렴 실천 다짐을 마음에 새기고, 공직사회 내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해 청렴 캠페인 등 주요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군민들에게 신뢰받는 진도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