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목포시, 제58회 목포 시민의 날 기념식 개최

  •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 기자
  • 송고시간 2020-09-28 17:48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거리두기 참여 속에 간소 개최
28일 제58회 목포시민의 날 기념식이 목포시청 회의실에서 간소하게 치러졌다.(사진제공=목포시청)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전남 목포시는 해마다 시민문화체육센터 대강당에서 개최해 오던 시민 화합의 한마당인 시민의 날 기념식을 최근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28일 시청 회의실에서 간소하게 개최했다.
 
올해로 58회째를 맞이하는 목포 시민의 날 기념식은 김종식 시장, 시의장 및 도의원, 기관단체장 및 각계각층 인사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규모이지만 시민의 화합하는 마음을 담아 내실있게 진행됐다.

 
특히, 이날 기념식에서는 1963년 제정 이래, 처음 개정된 목포시민헌장이 선언돼 의미가 컸다.
 
이후 시민의 상 수상자(개인상 노연택 바르게살기운동목포시협의회장, 특별상 목포농업협동조합) 시상, 김종식 시장의 기념사와 시의회 의장의 축사를 끝으로 마무리됐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경사스럽고 뜻깊은 시민의 날에 함께 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시민의 상 수상자 여러분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 올해 시민의 날은 코로나로 인해 축소됐지만 개정된 목포시민헌장을 선언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시에서도 3대 미래전략산업인 신재생에너지산업, 수산식품산업, 관광산업을 차질없이 추진해 발전된 목포의 모습을 시민께 보여드리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jugo33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