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송영길, 중국 전인대 외사위원회 주임위원과 화상 회담

  •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 기자
  • 송고시간 2020-09-29 10:49
  • 뉴스홈 > 정치
코로나19 대응·WTO 사무총장 선거·시진핑 주석 방한 등 주요 현안에 긴밀한 협력키로
송영길 국회외교통일위원장(더불어민주당)(사진제공=송영길의원실)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 기자] 송영길 국회 외교통일위원장(더불어민주당)은 28일 오후 장예쑤이(张业遂) 중국 전국인민대표회의 외사위원회 주임위원과 회상 회담을 가졌다. 양측은 주요 외교 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한-중 의회 간 긴밀한 협력 방안에 관해 협의했다.
 
송영길 위원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양국 간 백신 개발 협력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중국 측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최근 WTO 사무총장 선거에서 1차 라운드를 통과한 유명희 통상교섭본부장에 대한 지지를 요청했다.

 
28일 오후 송영길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왼쪽)은 장예쑤이(张业遂) 중국 전국인민대표회의 외사위원회 주임위원(오른쪽)과 회상 회담을 가졌다.(사진제공=송영길의원실)

장예쑤이 위원장은 유명희 후보가 WTO 사무총장 선거의 1차 라운드를 통과한 것은 후보의 능력을 증명한 것이라고 화답하며, 통과한 5명의 후보 중 유일한 통상 장관이라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또한, 코로나19가 안정되는 대로 시진핑 주석의 방한을 통해 양국의 관계가 개선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송영길 위원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상호협력을 통해 대한민국과 중국의 관계는 더욱 가까워졌다”라고 언급하며, “코로나19가 통제되는 상황 속에서 시진핑 주석의 연내 방한이 성사되어 한중 관계가 성공적으로 복원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끝/
 
yanghb111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