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박상돈 천안시장, 추석 명절맞이 전통시장 방문 현장 목소리 청취

  •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고은정 기자
  • 송고시간 2020-09-29 16:38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상인 격려 및 전통시장 장보기 운동 펼쳐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앞둔 26일 오후 충남 천안 병천시장을 찾은 박상돈 시장이 과일을 직접 구매하고 있다.추석이 다가오면서 썰렁하던 시장에도 모처럼 제수용품을 구입하려는 시민들로 붐비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고은정 기자

[아시아뉴스통신=고은정 기자] 박상돈 충남 천안시장이 지난 26일과 29일 이틀에 걸쳐 지역 내 5개 전통시장인 중앙시장, 역전시장, 성정시장, 성환이화시장, 병천시장을 방문했다.

천안시에 따르면 박 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소비 촉진 및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위해 시민을 대상으로 시장 내에서 과일, 떡 등을 구입하는 시장 장보기 운동을 펼쳤다.

 
 박상돈 천안시장이 26일 추석명절을 앞두고 천안 성환이화시장을 찾아 민생 챙기기에 나섰다.박 시장은 제수용품 등 시장 물건을 직접 구매하고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시장을 찾은 주민들과 인사를 나누며 안부를 묻는 등 명절을 앞두고 훈훈한 정을 나눴다./아시아뉴스통신=고은정 기자

또 상인회에 마스크 등의 방역물품을 전달함과 동시에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경청·수렴하며 어려운 여건에서도 묵묵히 전통시장을 지키는 상인들에게 격려와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박 시장은 "상인 여러분께서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전통시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마스크 상시 착용 등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달라"며 "모두가 힘을 합쳐 현재의 위기를 극복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한편 천안시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중앙시장 주차빌딩 신축공사를 실시해 연말 준공을 앞두고 있으며 화재알림시설 설치사업 등 시설현대화사업 등 추진으로 안전한 전통시장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rhdms953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