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기독교신앙회복연구소 소장 김완섭 목사 '당신도 분명히 바리새인이다.'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 기자
  • 송고시간 2020-09-30 00:56
  • 뉴스홈 > 종교
주님의 새소망교회 담임 김완섭 목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당신을 깨우는 한마디

정체성 인식과 정체성 행동 : 당신도 분명히 바리새인이다.

참 정체성은 무엇을 소망하고 무엇에 절망하며 어떻게 행동하는가를 살펴보아야 발견할 수 있다.

정체성이란 자신의 존재나 위치에 대한 자기인식이다. 어떤 정체성으로 사느냐가 그 사람을 결정한다. 자기인식이 때로는 오해에 의한 거짓 정체성이 되거나 자기 행동이나 삶과는 전혀 다른 허상의 정체성이 될 수도 있다. 하나님과의 관계에서의 거짓 정체성은 자칫 하나님의 나라와는 완전히 상반된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거짓된 정체성을 가지고 있으면 자신만 지옥으로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까지 지옥으로 끌고 가며, 그리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드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얼굴에 먹칠을 해대는 결과가 올 수도 있는 것이다. 

거짓 정체성은 개인의 죄로 멸망당할 뿐 아니라 그리스도의 복음의 세계를 가로막는 결과를 가져오게 된다. 이것은 하나님 앞에 너무나도 큰 죄이다.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바리새인들에게서 나타났던 그런 현상들이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 그리스도인들에게서도 여전히 발견될 수 있다는 점이다. 기독교 역사 속에서 무수한 바리새인들이 존재했었고, 우리 시대의 교회에도 바리새인들이 요소요소에 존재할 뿐만 아니라, 우리들 자신의 내면에도 바리새인들의 요소가 존재한다. 


우리 속에 깊이 숨어있는 바리새적인 요소들을 깨달아야 변화가 시작된다. 그것이 깨지지 않으면 한국 교회에 미래는 없다.


jso848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