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김해시-남부지방산림청-산림복지진흥원, 성공적 국립 김해숲체원 조성 업무협약

  •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성조 기자
  • 송고시간 2020-10-22 08:33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아시아뉴스통신=김성조 기자] 허성곤 김해시장이 국립 김해숲체원을 성공적으로 조성하기 위해 21일 조병철 남부지방산림청장, 이창재 산림복지진흥원장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김해숲체원은 산림청 산하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녹색자금 200억원을 투입해 상동면 대감리 금동산(463m) 자락 산138번지 일원 국유림 100㏊에 2021년부터 2024년까지 조성한다.
 
21일 김해시가 남부지방산림청, 산림복지진흥원과 체결한 국립 김해숲체원 조성 업무협약서를 보이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김해시청)

이번 협약에 따라 김해시는 숲체원 진입도로, 상하수도 등 기반시설을 지원하고, 남부지방산림청은 김해숲체원 조성을 위한 산림청 국유림 부지를 제공한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숲체원 조성사업의 적기 완료와 지역사회 숲체험∙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다.

숲체원은 전 세대가 산림교육, 치유, 체험, 숙박, 산림레포츠 같은 맞춤형 활동을 하며, 건강과 행복을 증진할 수 있는 곳으로 다양한 시설과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산림분야 특화된 교육휴양시설이다.

허성곤 시장은 “국립 김해숲체원이 조성되면 800만 부∙울∙경 지역민뿐 아니라 김해시의 잘 발달된 교통망으로 전 국민에게 최상의 원스톱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jppnkim5080@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