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무안의 과거와 추억이 담긴 옛날 사진을 찾습니다

  •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박진영 기자
  • 송고시간 2020-11-28 14:14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1931년부터 현재까지 사진 1400여점 수집...2차 모집 연중 실시
무안군이 옛날 사진찾기 모집을 추진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박진영 기자

[아시아뉴스통신=박진영 기자]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무안의 옛날 사진찾기 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군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마을회관 방문을 통한 적극적인 수집이 어려운 가운데 보다 많은 자료를 확보해 옛 기억을 보존하고자 사진을 연중 수집하기로 했다.

 
군은 지난 2월부터 추진한 무안의 옛날 사진 모으기를 통해 전남도청이 이전하기 전 남악리 전경과 1986년 무안군 각 마을별 모습 등 1931년부터 현재까지의 사진자료 약 1400여점을 수집하여 사진 DB를 구축하였다.
 
개인이 기증한 사진중 가장 오래된 자료는 일로읍 박현수씨가 기증한 1931년 복룡촌 박씨문중 재각준공기념행사 사진이며 1965년 복용마을 사진, 전통혼례 사진 등이 기증되어 무안의 옛 모습을 엿볼 수 있다.
 
김산 군수는 “군민들의 참여로 차곡차곡 쌓여진 사진자료들은 후손들을 위한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다”며“이제는 사라지고 없는 옛 건물, 추억이 깃든 소중한 사진을 소장하고 계신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소장하고 있는 사진을 제출하고자 하는 군민은 군청 자치행정과 또는 각 읍면 총무팀으로 접수하면 된다.


jypark25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