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시유어게인, '층간소음물럿거라' 찾아가는 인생나눔활동 진행

  •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상기 기자
  • 송고시간 2020-11-29 09:10
  • 뉴스홈 > 연예/문화
2020 삼삼오오그룹활동 층간소음물럿거라 아파트현장에서 홍보 활동 시작

[아시아뉴스통신=최상기 기자]2020 삼삼오오인생나눔할동 층간소음 물럿거라 팀은 22일 달동현대1차 아파트에서 세대 간 그룹참여자 등이 층간소음줄이기 현장 홍보를 진행하였다.
 
2020년 삼삼오오 울산지역 거점기관인 시유어게인이 선정한 “층간소음 물럿거라”그룹은 청년 2명, 시니어 2명이 조를 이루어 울산지역 아파트 2곳(문수로아이파크1차, 달동현대1차아파트)을 선정하여 층간소음을 줄여 보자는 프로젝트다.

 
그룹원들은 지난 주 문수로아이파크1차 1단지 현수막 홍보에 이어 이날 달동현대1차 아파트에서는 현수막 및 게시판 홍보를 진행을 하였다.

이날 층간소음물럿거라는 “층간소음 줄여 좋은 이웃만듭시다”란 현수막과 아파트 게시판에 홍보물을 부착하여 주민들에게 층간소음을 줄여 좋은 이웃을 만들자는 안내를 하였다.
 
김선옥 층간소음 팀장은 “최근 아파트 층간소음 문제가 사회적문제로 등장하고 있어 삼삼오오인생나눔활동에서 층간소음물럿거라란 프로그램으로 우리 사는 아파트 층간소음문제를 다루게 되니 관심이 높은 것 같다” 며 “이 작은 불씨가 나비효과가 되어 전국적으로 층간소음 문제가 해소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2020 삼삼오오인생나눔활동 영남권은 (재)대구문화재단이 주관한다. 삼삼오오의 목적은 청년세대와 50세 이상 은퇴세대가 그룹을 만들어 삶의 지혜를 나누는 소규모 그룹활동이다. 참여그룹은 세대 간 소통과 지역 특성을 반영한 현장 중심형 프로그램 운영하여 지역사회에서 비롯된 문제의식을 공유하고 해소 방안을 모색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이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