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부산시, '코로나19 안내 홈페이지' 전면 개편ᆢ?

  •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한창기 기자
  • 송고시간 2020-11-29 12:28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코로나19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하세요”
30일부터 운영,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한 인식 개선
코로나19 홈페이지 디자인 개편(안) 사이트 화면./자료제공=부산시청

[아시아뉴스통신=한창기 기자] 부산시가 코로나19 관련 정보를 한눈에 찾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개편한다.

29일 시에 따르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상황을 시민들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의 '코로나19 종합안내 사이트'를 30일부터 확대 개편한다고 밝혔다.


시는 사회적거리두기의 단계가 세분화하고 이에 따른 단계별 준수사항이 달라 시민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점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 개편을 준비했다. 

이번 개편의 방향은 ‘사회적거리두기 홍보와 시민 접근성 강화’다. 

이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정보 상시표출 배너 제공 ▲사이트 메뉴 구조·디자인 개선 및 메뉴 목록화로 접근성, 검색 용이성 강화 ▲다양한 코로나 관련 홍보자료(동영상 등) 게시 등으로 홈페이지를 개선했다.
  

개편된 사이트에서는 ‘코로나19 현황’, ‘마스크 착용 안내’, ‘온라인 브리핑 중계’ 등과 거리두기 단계에 따른 ‘시민행동수칙’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코로나19 사이트의 확대 개편을 통해 정보 접근성, 검색 용이성을 강화하고 꼭 필요한 정보를 담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시민들에게 알리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대응에 총력을 기울여 감염이 더 확산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시민들께서도 불편하겠지만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asianews1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