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오늘의 날씨] 출근길 영하권, 아침까지 일부 지역 눈·비…도로 살얼음 주의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 기자
  • 송고시간 2020-11-30 00:32
  • 뉴스홈 > 생활/날씨
[오늘의 날씨] 출근길 영하권, 아침까지 일부 지역 눈·비…도로 살얼음 주의./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30일 아침 기온이 대부분 영하권으로 떨어지겠고, 곳곳에 눈이나 비가 오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새벽(00시)부터 아침(09시) 사이에 경기남부, 충남북부, 전라서해안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고, 제주도는 오전(12시)까지 비 또는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량은 제주도 산지는 1~3cm, 경기 남부, 충남 북부, 전북 서해안은 1cm 미만이다.

전남 서해안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리고, 충남 서해안에도 산발적으로 눈 날리는 곳이 있겠다.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지거리가 짧겠고, 도로에 눈이 쌓여 미끄러워질 우려가 있어 교통 안전에 신경쓰고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다.


특히, 내린 눈이 낮 동안에 기온이 오르면서 녹았다가 밤이 되면서 기온이 낮아져 녹은 눈이 얼어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8~4도, 낮 최고기온은 4∼11도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2m, 서해 앞바다에서 0.5∼1.5m, 남해 앞바다에서 0.5∼1m로 일겠다.


pji24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