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인천중구선관위, 온라인투표시스템(K-voting) 지원 강화

  •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 기자
  • 송고시간 2020-12-01 15:06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인천중구선관위의 온라인투표시스템(K-voting) 지원 강화 위한 비대면 투표방식.(사진제공=인천중구선관위)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 기자] 인천 중구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한성)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언택트 시대’를 맞아 관내 기관·단체들이 비대면 투표방식인 온라인투표시스템(K-voting)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온라인투표시스템은 선거관리위원회가 이용을 승인한 기관, 단체의 선거에 대하여 PC와 이동통신단말기를 이용한 웹, 모바일 환경에서 투표관리, 이용기관 관리자 대상 교육, 시스템 기술지원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언제 어디서나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편리하게 투표할 수 있다.


또한 선거인별 고유 URL을 통한 접속, 본인 휴대폰을 이용한 인증, 본인확인정보 추가입력 절차를 거치는 등 보안성에 뛰어난 장점이 있다.

온라인투표시스템은 2013년 11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공동주택 대표자 선출, 조합 임원선거 등 민간영역 및 공공기관의 이사 및 감사선거, 초·중·고등학교 학생회장 선거 등 공공분야에 지원을 해오고 있다.

중구선관위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차단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온라인투표시스템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향후 온라인투표시스템을 활용하여 민주적이고 공정한 선거문화가 사회전반에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투표시스템에 대한 내용과 신청방법 등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온라인투표시스템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신청서를 작성한 후 일정수수료를 납부하면 이용할 수 있다.

yanghb111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