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제주시, 가정용 LNG-저녹스보일러 설치비용 지원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 기자
  • 송고시간 2021-01-12 11:07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제주시로고./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제주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친환경 보일러 보급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1월 8일부터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교체 및 설치에 따른 지원 신청을 접수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LNG 가스가 공급되고 있는 가정에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시간당 증발량이 0.1톤 미만인 보일러를 설치·교체하는 경우로서 일반가정은 20만원, 저소득층 가정에서는 60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지원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지난 8일자 제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여 보일러 대리점과 구매계약 체결 시 지원신청 서류를 작성하여 대리점으로 제출하면 되고, 보일러 교체에 따른 총 비용에서 지원신청 비용을 제외한 대금만 대리점에 지급하면 된다.

지난해 3월부터 공급이 시작된 LNG 도시가스는 현재 제주시 관내 9개 동지역 약 3만여 세대에 공급되고 있어 이들 가정이 지원대상에 해당되고 있다.

제주시청 관계자는 "올해 사업비가 총 2억 5,000만원으로 약 1,200여 세대에 한하여 지원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보일러가 노후되어 교체가 필요한 가정에서는 늦지 않게 조기에 신청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상반기에는 8,500만원의 예산이 투입되어 424개소의 가정에 저녹스 보일러 교체 비용이 지원된 바 있다.


pji24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