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부동산구인구직, '부동산인잡에서 찾아보세요'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자희 기자
  • 송고시간 2021-01-14 13:35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부동산구인구직, '부동산인잡에서 찾아보세요'./아시아뉴스통신 DB

부동산 가격이 치솟게 되면서 이에 대한 구인구직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특히 공인중개사취업 시장이 새롭게 열리면서 일을 배우기 위한 발걸음이 분주하다. 이러한 점에서 다양한 자리가 비어있는 부동산도 생기고 있다.

새롭게 시작하는 곳일수록 좋은 실장을 찾아야 한다. 게다가 보조원취직을 원하는 분이라고 한다면 거꾸로 좋은 공인중개소에 들어가야 많은 일을 배울 수 있다. 이러한 점에서 구인과 구직을 원하는 사람이 한 자리에서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부동산인잡이 인기를 끌고 있다.


부동산인잡은 컨설팅, 분양상담사, 경매사 등 다양한 부동산인이 취업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주목받는 곳이다. 구인과 구직이 활발하게 이뤄지다 보니 많은 유입이 꾸준하게 일어나고 있다. 

특히 부동산 가격이 연일 고가로 치솟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새로운 꿈을 품고 도전하는 사람은 늘어나는 중이다.

이외에도 직원일자리를 위해 아파트를 마련하거나 빌라분양인모집 등 다양한 수요가 꾸준하게 늘어나고 있는 중이다. 매일 고가를 갱신하고 있는만큼 앞으로의 부동산 시장에서 이들의 역할은 매우 중요한 자리를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업체 관계자는 "부동산 거래가 활성화되면서 공인중개사를 비롯한 다양한 부동산 관련 직종이 주목 받고 있다"며 "새로운 구인구직 시장이 열리고 있는 만큼 이를 한데 모아 전달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이어 "부동산은 누가 중개하고 거래하게 하느냐에 따라 성패가 달라지게 된다"며 "그런만큼 좋은 스킬을 가진 직원을 구인할 수 있도록 하는게 좋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