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운전기사구인구직, '운전기사잡'에서 찾으세요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자희 기자
  • 송고시간 2021-01-14 13:36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운전기사구인구직, '운전기사잡'에서 찾으세요./아시아뉴스통신 DB

자동으로 운전을 해주는 자율운전의 시대가 온다고 하지만 아직은 요원한 길이다. AI 발전은 물론 해결해야 할 산이 많이 남아 있기 때문이다. 

그러다 보니 편리하게 이동하기 위한 운전기사 수요는 여전히 존재하고 있다. 운전기사는 비단 사람만 구하는게 아니다. 업체에서도 구인하는 경우가 많다.


게다가 오랜 기간 운전을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은퇴 후 새로운 직업으로 운전기사 관련 업종을 선택한다. 버스나 택시가 운전실력이 좋은 것도 이들이 은퇴 후 새로운 직장으로 선택하기 때문이다. 그러다 보니 이들의 수요를 맞출 수 있는 곳이 생겨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운전기사직구인구직 사이트 운전기사잡은 다양한 운전 관련 직업을 소개하고 있다. 여기에는 단순히 택시나 버스, 대리운전알바모집만 포함되는게 아니다. 물론 이들은 많은 수요가 있지만 그것보다 더욱 고난도의 직종을 원하는 곳이 있다.

이러한 곳은 지입일자리나 중장비, 화물차, 덤프, 크레인기사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그만큼 자신의 운전 실력이나 운전면허 종류에 따라 원하는 일자리가 바뀐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운전면허나 실력에 따라서 자신이 원하는 일자리는 달라질 수 있다"며 "오랜 기간 운전을 해왔다면 택시나 버스와 같이 승객을 수송하는 일자리로 몰릴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따라서 자신이 원하는 곳이 어디인지를 명확하게 알아야 알맞은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잇다는 뜻이다.

이어 "중장비와 같이 특수 면허를 갖추고 있다면 더 많은 수익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취업이나 구인을 하는 곳이 많은 만큼 한 자리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