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경기도교육청, '사립유치원 안정화 지원금' 이달말부터 내달까지 한시 지급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양종식 기자
  • 송고시간 2021-01-14 17:46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경기도교육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양종식기자

[아시아뉴스통신=양종식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사립유치원 안정화 지원금'을 이달부터 다음 달까지 한시 지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지원하는 한시 지원금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유치원 등원 일수가 줄어도 학부모들은 대부분 부담금을 그대로 감당해야 해 유치원 입학을 취소하거나 퇴소하는 경우가 늘어나 이에 따른 유아 학습권 보장과 학부모 부담 경감 대책이 시급하다는 판단에서다.


도교육청은 또 사립유치원 운영 안정화 방안이 필요하다는 경기도의회의 제안을 받아들여 사립유치원 한시 지원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지원은 현재 전국 시도교육청 가운데 경기도교육청이 유일하다.

도교육청은 지난해에도 3월부터 5월까지 학부모 부담 경감과 소규모 사립유치원 운영 안정화 도모를 위해 유치원 교육과정비와 방과후과정비를 한시 지원한 바 있다.

도교육청은 한시 지원을 통해 총 117억원의 예산을 들여 원격수업 기간 중 학부모 부담 경감에 기여하고 있는 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교원 인건비, 학급운영비, 조리 종사원 인건비를 지원할 방침이다.


학급운영비는 교육활동비, 교직원 인건비, 공공요금 등 유아교육 활동에 필요한 경비로 유치원 실정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도교육청 류시석 유아교육과장은 “이번 안정화 지원이 사립유치원 운영난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교육청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유아들의 교육 활동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정화 지원금은 이달 21일까지 해당 교육지원청에 신청하면 된다. 안정화 지원금은 이달 말께 지급할 예정이다.

didwhdtlr7848@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