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화성시에코센터-(재)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 아이스팩 재사용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한기만 기자
  • 송고시간 2021-01-14 17:48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화성시에코센터-(재)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 아이스팩 재사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아시아뉴스통신=한기만 기자] 화성시에코센터는 14일 (재)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와 아이스팩 재사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에코센터에서는 아이스팩 재사용을 위한 수거 및 세척, 운반 등의 전 과정을 관리해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에 지속적으로 아이스팩을 공급할 계획이다.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는 식품의 신선도 유지를 위하여 화성시에코센터에서 제공하는 재사용 아이스팩을 적극 사용헤 화성시민의 안전한 먹을거리 공급을 책임지는 농업기관으로서의 역할수행에 집중해 나갈 방침이다.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 노경애 이사장은 "재단에서는 2019년부터 로컬푸드 온라인 쇼핑몰(프라이박스)을 운영하여 포장 및 배송 과정에 친환경 박스와 아이스팩을 이용하고 있다. 앞으로 재활용 아이스팩 사용을 확대해 친환경 경영 실천에 더욱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박윤환 환경사업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자원을 절약하고 쓰레기를 감량하는 등 효과를 기대하며, 차후 아파트연합회나 재래시장, 작은도서관 등과도 연합해 사업주체를 확산시키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아이스팩 배출자와 수요자를 직접 연결하여 아이스팩의 올바른 배출을 유도하고 안정적인 재사용처를 제공하는 등 재사용량 증가를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forzahkm@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