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경기 의왕시, 2021년 SNS 서포터즈 온라인 발대식 개최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상진 기자
  • 송고시간 2021-01-14 19:14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의왕시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신영철 기자] 경기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소셜미디어를 통한 시정홍보 및 시민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2021년 활동할 SNS 서포터즈를 구성하고, 14일 온라인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식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SNS 서포터즈로 선발된 33명에게 인터넷 시민기자로서의 자긍심을 갖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전문강사를 통해 서포터즈 취재기사 작성 및 촬영법과 활동내용 등을 주제로 서포터즈들이 갖추어야 할 기본소양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SNS 서포터즈는 올해 처음으로 선발한 유튜브기자 5명과 블로그 기자 28명, 총 33명이 활동하게 되며 20대에서 8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과 대학생, 주부, 직장인, 블로거 및 기자 등 여러 분야의 활동가들로 구성됐다.

서포터즈는 올해 12월까지 활동하게 되며, 의왕시의 다양한 이야기와 감동스토리 등을 취재해 블로그, 유튜브 콘텐츠로 제작하거나 시정 홍보사항 및 시민에게 유용한 소식 등을 SNS로 전파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시를 대변해 다양한 소식을 시민들에게 전하는 시민기자의 활발한 활동 덕분에 SNS 각종 시상식에서 좋은 성과가 있었다.”며,“앞으로도 시민들의 진솔하고 따뜻한 이야기들을 통해 시와 시민간의 가교 역할을 수행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dltkdwls317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