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캘리포니아 홀리원교회 이동구 목사, '우리를 위하여'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 기자
  • 송고시간 2021-01-14 22:37
  • 뉴스홈 > 종교
캘리포니아 홀리원교회 담임 이동구 목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우리를 위하여 for us

누가 정죄하리요 죽으실 뿐 아니라 다시 살아나신 이는 그리스도 예수시니 그는 하나님 우편에 계신 자요 우리를 위하여 간구하시는 자시니라 (로마서 8: 34)

Who then is the one who condemns? No one, Christ Jesus who died – more than that, who was raised to life – is at the right hand of God and is also interceding for us. (Romans 8: 34)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는 우리들에게는 중보자인 성령과 예수 그리스도가 있습니다. 성령은 우리의 마음을 살피는 하나님의 뜻대로 우리를 위하여 간구하십니다. (롬 8: 27) 저는 성령 하나님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하고 계신다는 (롬8: 26) 말씀을 읽으면서 눈가에 흐르는 눈물을 거둘 수 없었을 때가 있었습니다.

우리를 하나님의 자녀로 인치시고 보증하시는 은혜 위에 연약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 우리를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간구하시는 은혜를 더하시는 성령의 역사 앞에서 우리가 무슨 말을 더 할 수 있겠습니까? 그런데 우리에게는 또 한 분의 중보자가 계십니다. 그분은 우리와 연합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거룩한 무리라는 이름을 가진 성도는 율법의 정죄에서도 해방된 자유인들입니다. (롬 8: 1. 참조) 성도는 죄의 법에 사로 잡혀 있음으로 선을 행하지 못하는 상태에서도 그리스도 예수로 인하여 그 어떤 존재에게도 정죄를 당하지 않는 특권을 누리고 살아갑니다. 

성령은 성도의 연약한 살을 위해 간구하시지만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는 정죄 받는 성도를 위해서 중보 하며 탄원하십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그분이 성취하신 구속 사역을 근거하여 그분의 백성이 된 우리들을 위해 하나님께 변호하시며 중보 하시는 것입니다.

저는 우리 주 그리스도 안에서 담대하게 말해 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성도들의 삶이 얼마나 은혜롭고 복되고 사랑스럽고 존귀합니까?” “우리를 사랑이신 아버지의 기쁘신 뜻을 따라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 성령 하나님이 행하시는 중보의 사역은 얼마나 탁월하며 완전하며 영광스럽습니까?” “그 무엇으로도 표현할 수 없을 만큼 삼위 일체 하나님께 받은 은혜와 사랑이 우리를 뜨겁게 만들지 않습니까?”

저는 사랑이신 주 하나님이 행하시는 모든 사랑과 은혜에 심장이 뜨거워져서 불이 됩니다. 주 하나님으로부터 주어지는 희락의 기쁨과 자유 함으로 이 어두운 세상의 타락한 모든 일들을 위하여 애통한 마음을 품고 중보 하시는 분 안에서 대신 기도하기 시작합니다. 

불법하고 불의 한 세상의 치료와 회복을 위하여, 사탄에게 붙잡힌 사람들에 의하여 희생당한 어린 생명의 일이 반복되지 않을 세상을 위하여, 회복될 나라와 교회와 가정과 저의 삶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저의 중보자가 되신 주의 성령과 그리스도께서 기도하는 저의 마음과 영혼과 입술이 되어 주소서.


jso848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