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오늘의 날씨] 전국 대체로 흐리고 곳곳 비…낮 기온 10도 내외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 기자
  • 송고시간 2021-01-15 00:08
  • 뉴스홈 > 생활/날씨
[오늘의 날씨] 전국 대체로 흐리고 곳곳 비…낮 기온 10도 내외./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15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곳곳에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중국 발해만 부근에서 북한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전에 수도권과 강원영서에서 비가 시작되어, 오후에는 충청권내륙과 전라권내륙, 일부 경북북부내륙으로 확대되겠다. 


이번 강수는 대부분 비로 내리겠으나 높은 산지는 기온이 낮아 비 또는 눈으로 내리는 곳이 있겠으며, 수도권과 충청권내륙은 오후에, 그 밖의 지역은 밤에 대부분 그치겠다.

예상 강수량은 경기동부·강원영서·충북북부 5~10mm, 경기 동부 제외를 제외한 수도권·충남권내륙·충북남부·경북북부내륙·전라권내륙·제주도·울릉도·독도: 5mm 미만으로 예상된다.

아침최저기온은 -4~9도, 낮최고기온은 7~17도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광주·전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다만, 황사의 영향으로 강원영동·전남·영남권·제주권에서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강원동해안·강원북부산지·일부 경북북부(경북북동산지와 울진평지)·울산에는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경상권도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2m, 서해 앞바다에서 0.5∼2.5m, 남해 앞바다에서 0.5∼1.5m로 일겠다. 


pji24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