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해남군, 사업 적기추진으로 군민 성과 체감도 향상

  •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박용준 기자
  • 송고시간 2021-01-27 14:48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지방재정 신속 집행 최초보고회 개최, 2934억원 상반기 조기 집행
해남군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박용준 기자

[아시아뉴스통신=박용준 기자]전남 해남군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기 침체를 극복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방재정의 신속 집행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군은 25~27일 올해 지방재정 신속 집행 최초보고회를 개최, 군정 전반의 주요 사업들에 대한 추진 계획을 점검하고, 신속하고 효율적인 예산 집행으로 공공분야에서 경기 활성화를 견인하기로 했다.

 
해남군 신속 집행 대상은 1924개 사업, 4657억원으로, 본예산 대비 59.1%의 규모이며 이 중 63%인 2934억원을 상반기 내 집행할 방침이다.
 
군은 보고회를 통해 세부추진 일정과 연간 집행계획을 점검하는 한편 사업 관리체계를 강화해 신속 집행의 효과에 대한 군민 체감도를 높여 나가기로 했다.
 
특히 신속 집행 대상에 포함되는 각종 농림‧축산 민간보조사업과 소규모 시설공사, 물품구매, 지난해 이월사업 등은 오는 6월 말까지 최대한 사업을 완료하고, 장기공사의 경우 상반기 내 착공을 목표로 신속한 사전행정절차를 이행해나갈 계획이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지역 경기 활력 회복을 위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신속한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1963yj@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