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신규 오윤석 충남 예산군 행복마을지원센터장 부임

  •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천기영 기자
  • 송고시간 2021-01-27 16:26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주민 주도 다양한 마을만들기 사업 발굴 및 실행
충남 예산군 행복마을지원센터 직원들/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천기영 기자] 충남 예산군 행복마을지원센터는 코로나19로 군민 모두가 힘들었던 지난 한 해를 마무리하고 2021년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고 있다.

센터는 올해 오윤석 신임 센터장이 새로 취임했으며 지난 21일에는 예산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농촌신활력플랫폼(예산읍 산성길 8)으로 사무공간을 이전했다.


플랫폼은 센터 사무공간뿐만 아니라 주민들이 함께 공유하는 공간으로 주민들과 보다 가까이서 소통하고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며 마을 발전에 기여한다.

센터는 올해 주민들과 함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으로 2020년 균형발전사업 평가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된 시군 역량강화사업을 통해 지역 인적자원 육성, 사업 완료 지구에 대한 컨설팅 및 포럼을 통한 사후관리 등을 진행한다. 또 2017년부터 진행 중인 행복마을만들기사업을 통해 마을동아리를 발굴·운영해 마을단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지속 노력할 계획이다.

아울러 소규모 마을가꾸기사업인 희망마을 선행사업을 실시해 주민들이 함께 마을을 변화시키기 위한 사업을 직접 시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매년 4개 마을을 선정해 마을공동체를 강화하기 위한 마을 발전계획 수립을 돕는다.


특히 지역에 맞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각 마을 특성에 맞는 비전 및 목표를 도출해 마을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3월 준공 예정인 신활력플랫폼을 활용해 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복지 프로그램과 신활력플러스사업 주민 활동조직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윤석 센터장은 “새해에는 센터의 모든 사업을 주민 주도로 실행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주민들과 보다 가까이 소통하고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센터 사업은 주민 참여로 지속되고 운영되는 만큼 모든 주민이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갖고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chunky1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