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대덕대 반도체자동화과-(주)아폴로테크 산학협력체결

  •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영호 기자
  • 송고시간 2021-01-27 16:57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취업률 10년간 85% 이상 유지
대덕대 반도체자동화과는 27일 ㈜아폴로테크와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고 반도체·디스플레이 장비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산학협력을 체결했다.(사진제공=대덕대)

[아시아뉴스통신=이영호 기자] 대덕대학교 반도체자동화과는 27일 ㈜아폴로테크와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고 반도체·디스플레이 장비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아폴로테크는 1998년 설립 이래 첨단 IT 제품에서 사용되는 원부자재 수출입에서 시작해 반도체‧디스플레이 제조용 정전척(ESC) 등 핵심장치 개발‧제조까지 사업 영역을 넓혀 온 회사로 올해 대덕대학교 반도체자동화과에 학생 교육용으로 정전척(ESC) 7세트를 기증했다.


올헤 대덕대 반도체자동화과 졸업생들은(2021년 2월 졸업예정자) SK하이닉스(주),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 코리아(주), 원익IPS, MEMC 코리아(주), 크린팩토메이션(주), 솔브레인SLD, 제닉스(주), 네패스아트, 한온시스템주식회사, 우리마이크론(주) 등 대기업 및 중견기업에 대거 입사했다.

 특히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장비분야 세계1위 기업인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주)에 당당히 합격해 필드 엔지니어로 업무를 하고 있으며 SK하이닉스에서는 메모리 관련 포토 공정의 기술팀에 소속돼 장비정비업무를 맡고 있다.

또한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분야의 중견기업으로서 원익IPS, 크린팩토메이션(주), 솔브레인SLD, 제닉스(주), 네패스아트, 우리마이크론(주) 등에 입사하게 돼 장비의 소프트웨어 개발 및 장비별 유지보수 업무를 수행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한편 매년 거듭되고 있는 취업난에도 불구 대덕대 반도체자동화과는 최근 10년간 85%이상의 취업률을 유지하고 있다.

lyh6381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