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브엘라해로이 미니스트리 박길웅 대표,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 기자
  • 송고시간 2021-01-28 00:18
  • 뉴스홈 > 종교
브엘라해로이 미니스트리 박길웅 대표./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눅9:18-27)

1.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물으셨다. 사람들이 자신에 대해서 뭐라 말하는지. 병자들을 고치고 기적을 베푸시던 예수님에 대한 사람들의 평가는 엇갈렸다. 

2.어떤 이는 그가 선지자라 말하기도 하고, 혹자는 죽었던 세례요한이 다시 살아났다고 말하기도 하였다.

3.그리고는 이내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물으셨다.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사실 예수님은 자신에 대해 사람들이 평하고 말하는 것들에 대해 큰 관심이 없었다. 예수님의 관심과 시선은 오롯이 그의 제자들에게 꽂혀 있었기 때문이다.

4.그 때 베드로가 앞서 고백 했다. “하나님의 그리스도 이십니다.” 정말 기가 막힌 대답이었다. 물론 베드로의 이 완벽한 대답 이후에도 그는 여전히 넘어지고 깨어지며 실수 했지만, 이 고백 조차도 거짓이거나 형식적이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5.베드로가 고백을 마치자 주님은 자신이 가야 할 길과 자신을 따라오는 자들이 가야 할 길을 연이어 이르셨다.

6.세상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하는 삶이 아닌, 그는 죽음으로 살리러 오셨고, 고난과 고통으로 구하러 오셨다. 정치적, 경제적, 군사적 메시야가 아닌 ‘영혼을 살리는 구원자’로 오신 것이다.

7.그를 따르는 제자들의 삶도 마찬가지다. 자기를 주장하고 드러내야 하는 세대 가운데 자기를 부인하는 삶을 살아야만 했고, 인정받고 높아지는 세대 가운데 자기 십자가를 지고 걸어야만 했다.

8.그러나 이것이 결코 손해 보거나 망가진 삶은 아니다. 예수님과 그의 제자들이 걸어가야 하는 길의 끝은 세상적 영광과 부와 명예가 아닌, ‘부활’에 초점이 있었다. 주께서 다시 오실 때 영광 가운데 다시 일어날 그 날에 모든 힘을 집중하여 살아냈기 때문이다.

9.오늘 주님도 우리를 향해 물으신다.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우리도 주를 그리스도로 고백한다면, 십자가의 길을 걸으셨던 그의 발자취를 따라 걸음이 마땅하다.

jso848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