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고영인 의원, 반월·시화산단 대개조 공모사업 성공 위한 국회의원 공동대응 간담회 개최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 기자
  • 송고시간 2021-02-23 16:53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반월·시화산단을 첨단ICT 융합한 소재·부품·장비산업의 메카로
고영인 의원...“공모사업 선정으로 4차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도시 안산 만들 것”
더불어민주당 고영인 의원./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신영철 기자] 지난해부터 산업부와 국토부는 국내 산업단지를 지역산업 혁신거점으로 만들어,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산업단지 대개조 공모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경기도는 해당 공모사업에 신청서를 제출하고, 사업을 통해 반월·시화산단을 첨단ICT와 융합한 소재·부품·장비산업의 메카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이에 고영인 의원은 다가오는 24일 오후 2시 30분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회의실에서 반월·시화산단 대개조 공모사업 선정 성공을 위한 “안산·시흥 국회의원 공동대응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공모사업을 위한 국회의원, 경기도, 안산시, 시흥시 각각의 역할을 점검하고, 빈틈없는 대응체계 구축으로 공모사업에 성공적으로 선정되는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고영인 의원, 조정식 의원, 김철민 의원, 문정복 의원, 윤화섭 안산시장, 임병택 시흥시장, 경기도 관계자 등이 참석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새로운 반월·시화산단을 위해 머리를 맞댈 예정이다.

 
간담회는 사업 준비 전반에 대한 경기도 관계자의 브리핑과 이에 대한 질의응답의 시간을 갖고, 공동대응 방안에 대한 참석자들의 자유토론 시간이 진행될 예정이다.


고영인 의원은 “반월·시화산단은 대한민국 제조업의 심장이었다. 두 산단의 부활은 안산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원동력이 될 것이다”라며“이번 간담회를 통해 빈틈없는 대응체계를 구축하고‘산업단지 대개조 공모사업’선정의 기틀을 마련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도시 안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sinyouc119@hanmail.net